책 : 마케터__의 일
작가 : 장인성
읽은 기간 : 2019년 7월 8일 ~ 7월 11일
출판사 : 북스톤
본문 中-
마케터들의 이야기는 각자 다른 곳에서 시작됐지만 신기하게도 같은 곳으로 흘러갔습니다. ‘전문 기술이 없어서 불안하다’는 이야기였어요. page.15
잘 모르겠으면 일단 한 번 팔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. 누가 사는지 보는 거예요. 관찰하기 위함입니다. 우리 상품을 사고 이용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공통점을 찾아야 합니다. 두 사람 이상이 되면 반드시 그사이에 공통점이 있을 텐데요, 수많은 공통점 중에 의미 있는 조건을 골라내야 합니다. 가장 쉬운 건 나이와 성별로 공통점을 찾는 겁니다. 나이나 지역별 고객 수를 볼 때는 연령별 인구분포, 지역별 인구분포를 함께 보면 좋습니다. 대한민국 30대 인구는 20대의 1.2배 정도입니다. 지역별로는 서울+인천+경기도에 전체 인구의 절반이 살고 있습니다. 우리 상품을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직접 물어보는 것도 좋습니다. 고객이 많지 않은 초기 사업에도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방법이에요. 어떻게 알게 됐는지, 왜 사는지, 혹은 왜 안 사는지, 의외로 우리가 상상하는 것과 다른 대답이 나올 수 있습니다. page.75
'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마구 (0) | 2019.10.02 |
---|---|
라라피포 (0) | 2019.10.01 |
누구 (0) | 2019.10.01 |
끌리는 것들의 비밀 (0) | 2019.09.30 |
기획 천재가 된 홍 대리 (0) | 2019.09.30 |
댓글